이만희 대표 “반드시 종교단일화로 세계평화 이룰 것”
이만희 대표 “반드시 종교단일화로 세계평화 이룰 것”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서울서 17~19일 종교대통합만국회의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9.15 00:01
  • 댓글 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주최로 열린 WARP(World Alliance of Religions Peace Summit) 소개 기자회견에서 이만희(왼쪽 두번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면 홍보이사, 이만희 대표, 김남희 여성그룹 대표, 김두현 국제청년평화그룹 대표. 전쟁 종식과 세계 평화를 주제로 열리는 축제인 WARP는 16일부터 19일까지 잠실 올림픽주경기장과 63컨벤션센터, 올림픽공원 평화의문에서 열리며, 기간동안 평화협약식과 평화걷기대회 등이 진행된다. [뉴시스]

각국 전직 대통령·유명정치인 청년·여성·종교 지도자 등
전세계 130개 국가 20만명 참석… 대규모 국제평화 행사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대표 이만희)은 17~19일 ‘세계의 만남, 평화의 물결’을 주제로 한 ‘종교대통합만국회의(WARP·World Alliance of Religions Peace Summit)’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등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HWPL는 15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WARP행사 의미에 대해서 설명했다.

▲ 15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주최로 열린 WARP(World Allian ce of Religions Peace Summit) 소개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각국 전직 대통령을 포함 유명정치인 25명, 청년·여성·종교 지도자 1200여 명 등 130개 국가에서 모두 20만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평화 행사로 치러진다.
주요 참여인사는 정치 지도자 마리솔 에스피노사 현 페루 부통령, 스테판 레시치 크로아티아 전 대통령, 칼레마 모틀란테 남아공 전 대통령, 에밀 콘스탄티네스쿠 루마니아 전 대통령 등이 참석한다.
예맨 민주화를 이룬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 타우왁쿨 카르만, 아랍핵무기방지협회 기획자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종교 지도자로는 필리핀 마닐라의 가우덴시오 로잘레스 추기경, 샤키 이브라힘 압델 카림 알람 수니파 이집트 현 그랜드 무프티(이슬람 율법해석 최고 권위자), 싱 사히브 지아니 굴바찬 싱지 시크교 현 황금사원 대표, 슈물리 보태악 랍비 등이 참석한다.
첫 날 17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WARP 개막식’에서는 ‘전쟁 종식과 세계평화의 시대’를 알리는 카드섹션과 ‘평화의 아리랑’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18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는 ‘종교·분쟁과 평화’를 주제로 WARP 참석해 세계 지도자들의 발표와 토론, 평화협약식이 있을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서울 올림픽 공원 평화의 문에서 세계평화걷기대회가 열린다.
외교부로부터 6월 정식 허가를 얻은 민간 NGO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은 지난해 5월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세계평화광복선언문’ 선포 1주년 기념식을 열고 국내외에서 걷기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만희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대표는 “지구촌의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이뤄 후대에 영원한 유산으로 삼기 위한 것”이라며 “전쟁방지와 세계평화를 위해 각국 대통령과 법관, 유엔은 국제법을 제정해야 하며 전쟁종식 세계평화에 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만희 대표는 기독교에서 ‘신천지’를 이단으로 몰고 있는 것에 대해 “종교에 대한 근본을 모르고 이단으로 규정하고 비판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는 짓이며 죄를 짓는 것”이라고 말해 그동안 신천지에 대한 비판을 위한 비판에 대해 작심한 듯 반박하고 나섰다. 
그는 또 “세계 전쟁의 역사를 보면 근저에는 늘 종교문제가 도사리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번 행사로 하나의 종교로 통합하고 더 이상 전쟁이나 분쟁으로 젊은이들이 희생되는 것을 막고 세계평화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루끼 2016-03-14 13:42:44
우리 나라에서 이런 행사가 있다니 놀랍네요!

키케로 2014-09-27 01:42:09
정말 종교로인하여 생기는 분쟁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단일화 찬성입니다~

강변 2014-09-26 23:34:38
종교가 하나가 된다면 평화는 이루어질것입니다~응원합니다.평화~~~화이팅!!

컬러바나나 2014-09-26 19:31:44
세계평화는 모두가 바라는 것입니다.
반듯이 이뤄지도록 응원합니다.

굿잡 2014-09-22 22:14:13
이 멋진 계획이 멋지게 대성공 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