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천안역 지하상가 활성화 나서
백석대, 천안역 지하상가 활성화 나서
22일까지 디자인 상품 120여 점 전시… 문화공연 함께 진행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4.12.15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석대 디자인영상학부가 15일 오전 11시 천안역 지하상가 내 광장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8일간 구도심 문화프로젝트 전시회 ‘메리크리스마스 천안’을 개최한다. [사진 = 백석대학교 제공]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디자인영상학부가 천안역 지하상가의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15일 오전 11시 천안역 지하상가 내 광장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8일간 구도심 문화프로젝트 전시회 ‘메리크리스마스 천안’을 개최한 것.
백석대 디자인영상학부가 맡은 공간은 지하상가 내 현재 비어있는 상가들과 광장. 이 곳에 융복합 문화상품 스터디그룹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문화상품은 물론 컵, 도자기, 캐릭터 등의 디자인 상품 120여 점을 전시했다. 전시와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15일에는 문화예술학부 기독교실용음악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두왑사운즈가 공연을 펼치고, 20일에는 컴퍼니, 크레도, 두왑사운즈의 음악공연이 개최돼 시민들에게 문화적 감동과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맡아 진행하고 있는 디자인영상학부 학부장 이강무 교수는 “이번 구도심 활성화 프로젝트는 단기적으로 성탄절을 맞아 지하상가의 활성화를 유도하는데 있고, 장기적으로는 학생들이 지역기반의 디자인 상품을 개발해 직접 창업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백석대가 지역 기반의 대학으로 입지를 굳힐 뿐 아니라, 추운 겨울 많은 이들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디자인영상학부는 교육역량 강화와 창의적인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통합적 융복합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교내에서 이뤄지는 교육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디자인 결과물이 지역사회의 경제, 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