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지휘관 혁신워크숍
충남경찰청, 지휘관 혁신워크숍
고객만족 친절교육 주제 토론 예정
  • 박희석 기자
  • 승인 2007.02.0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방경찰청은 2일 천안상록리조트에서 관내 19개 경찰서장과 지방청 지휘부가 참석한 가운데 금년 충남경찰 지휘관 혁신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날 워크숍은 친절 마인드 이해를 위한 고객만족 친절교육을 주제로 한 외부강사 특강과 천안·아산 CCTV통합관제센터 추진현황 등 금년 주요 추진업무에 대한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워크숍에서는 경찰활동의 중심이자 일반 국민들과의 접촉이 가장 많은 민원실, 교통, 지구대, 형사부서 등 기능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세부 방안을 논의한다.
또 워크숍에 이어 참석자 전원이 현장 근무자와 동일한 복장과 장구를 착용한 상태에서 현장근무자와 합동으로 야간 음주단속과 풍속업소 단속, 지구대 차량탑재형판독기 운용 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이는 현장과 지휘부가 함께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국민 불편사항을 수집하는 한편 현장 근무자의 애로사항을 찾아 치안시책에 반영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이다.
조용연 청장은 “경찰혁신의 비전을 공유하고 혁신역량을 결집하는 한편 현장과 시민 중심의 치안행정 구현을 위해 워크숍을 갖게 됐다”며 “경찰업무에 대한 분석과 성찰을 통해 치안서비스의 고객인 대국민 만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