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사] 충북도의회 이언구 의장
[신년인사] 충북도의회 이언구 의장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과 사명다하겠습니다”
  • 충남일보
  • 승인 2014.12.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160만 도민 여러분!
기대와 희망에 찬 2015년 새해 새아침이 환히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바라며, 여명을 연 힘찬 기운으로 우리 충북에 새로운 신화 창조가 계속되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의 박수를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도민의 소중한 부름으로 태동한 제10대 의회는 ‘행복한 도민 신뢰받는 의회’를 기치(旗幟)로 힘찬 여정의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되돌아보면, 지난 6개월여의 의정활동에 대한 아쉬움도 남지만 휘몰아쳤던 파고를 대화와 타협으로 슬기롭게 해결하였던 점은, 소중한 교훈과 함께 앞으로 부딪히게 될 어떠한 어려움도 충분히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갖게 해 주었다고 자부합니다.
이제부터는 ‘새는 두 날개로 날고 수레는 두 바퀴로 돌아간다’는 조지양익 거지양륜(鳥之兩翼 車之兩輪)의 자세로 화합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안팎으로 밀려드는 거센 파도와 물결에 당당히 맞서 도민을 위한 외길을 분골쇄신하는 자세로 꿋꿋이 걸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도의회는 보람찬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앞으로는 저희 도의원 한 명 한 명이 가진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제10대 의회의 밑그림을 본 괘도에 올려놓아 도민께 약속드린 비전과 목표를 모두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모진 비바람에도 꺾이지 않았던 지난 경험을 든든한 버팀목으로 삼아 도민의 뜻을 오롯이 담는 공기(公器)로서 정도정행(正道正行)해 나가는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 도의회에서는, 먼저, 서른 한 명의 도의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의정을 꾸려 나가겠습니다. 지방의회는 대화와 타협의 자세로 화합을 이룰 때 비로소 도민의 진정한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할 수 있습니다.
비 온 뒤에 땅이 더욱 단단히 다져지듯이, 앞으로는 의회의 터전과 기틀을 굳건히 다져 한 단계 더 성숙한 의정을 펴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토대 위에서 도민의 참된 뜻을 받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