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현장 목소리 듣는다”
연기군 “현장 목소리 듣는다”
이기봉 군수, 오는 5일부터 읍·면 연두순방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2.0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봉 연기군수가 군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전년도 군민과의 대화 모습)
격의없는 대화로 민의수렴·군정방향 전달


[연기] 이기봉 연기군수는 정해년 새해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수렴 및 새해 군정 추진방향과 실천의지를 군민에게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은 오는 5일 조치원읍을 시작으로 9일까지 8개 읍·면을 1일 2개면씩 순방해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가 2007년도 군정의 방향과 실천의지, 그리고 희망찬 연기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각계각층 군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군민들의 불편 및 애로·건의사항을 폭 넓게 수렴해 군정에 반영하는 등 열린행정 희망주는 연기창출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군민과의 대화시 지역내 현안 등에 대해서는 관련 실과소장이 함께 참여해 군정의 전반에 대한 자세한 질의답변 및 군민들의 여과없는 의견 수렴을 통해 실과장의 책임행정 구현과 내실있는 대화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금번 군민과의 대화는 기존의 특정 계층의 주민을 초청해 실시해 오던 것을 탈피하고 이장, 노인회, 기업인, 봉사단체, 평가위원, 소외계층 등 각계각층의 대표성 있는 주민 100여명 골고루 초청할 예정이다.
한편 순방일정은, 5일 조치원읍(오후), 6일 동면(오전), 서면(오후), 7일 남면(오전), 금남면(오후), 8일 전의면(오전), 전동면(오후), 9일 소정면(오전)이며, 읍면 현안청취, 읍면 직원면담, 군정 영상물 상영, 군민과 대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