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장애인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부여, 자원봉사자 980여 명 이달 말까지 지원신청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3.2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오는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1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지원하기 위해 이달 31일까지 자원봉사자 신청접수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는 980여 명으로 각계각층의 폭 넓은 참여를 통해 성공체전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선수·임원 및 관람객의 편의도모와 원활한 경기운영 지원을 위해 분야별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으로 사전교육 참석과 체전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개·폐회식 질서유지, 급수봉사, 교통정리 주차안내, 종합안내소 운영 등에 종사하게 된다.
참가신청서는 부여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작성한 신청서는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bu1365@hanmail.net) 또는 우편이나 팩스(835-1364)로도 신청 가능하다.
자원봉사자는 기본(소양)교육을 비롯해 현장적응교육 및 자봉사자 발대식을 가진 뒤 대회기간 동안 분야별 자원봉사 현장에 배치돼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게 될 것이다. 군은 자원봉사자에게 식비 교통비 등 실비와 유니폼을 지급하고, 체전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을 가입해 주며 1일 8시간 이내의 자원봉사 실적등록을 지원해 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충남장애인체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는 화합체전으로 우리 모두가 관심과 배려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공적인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절실한 참여가 요구되므로 군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