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예술제 내달 10~14일 열린다
청주예술제 내달 10~14일 열린다
아마추어무용제·문학인 초청강연회 등 볼거리 다채
  • 뉴시스
  • 승인 2015.03.2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합 청주시의 첫 예술제인 12회 청주예술제가 내달 10일부터 14일까지 청주 일대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11회 청주예술제. [사진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청주지회 제공]

통합 충북 청주시의 첫 예술제인 12회 청주예술제가 내달 10일부터 14일까지 청주 일대에서 펼쳐진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청주지회가 주최하고 청주예술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청주예술제는 청주시민 모두가 예술을 통해 응집하고 즐거움을 나누며 아름다운 문화예술도시를 만든다는 의미에서 ‘예술로 통한다’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예술제는 ▲청주아마추어무용제 등 공연행사 11건 ▲76회 청주미술협회 회원전 등 전시행사 8건 ▲문학인 초청강연회와 낭송회 등 세미나와 강연회 3건 ▲시민과 함께하는 누드크로키 등 참여행사 4건 ▲11회 산·강·하늘 학생백일장 등 예술경연대회 3건 ▲2015 청주민속예술축제 등 부대행사 3건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10일 오후 7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이 자리에서는 12회 청주예술상(박영수 수필가·박성인 건축가) 시상식과 직지팝스오케스트라 등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축하 공연 가운데는 청주시와 함께 올해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일본 니가타시와 중국 칭다오시의 공연도 있어 관심을 끈다.
청주예술제 대회장인 오선준 청주예총 회장은 “문화예술도시 청주의 위상을 재조명하고 지역 예술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추구하면서 예술의 생활화와 생활 속 예술을 일상화하는 데 이바지하는 청주예술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