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농산물, 유통의 중심으로 거듭
친환경 유기농산물, 유통의 중심으로 거듭
부여, 유기농CSV(공동가치창출) 사업이 롯데슈퍼 첫 출하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3.2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은 (사)부여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전국 친환경연합회 및 충남 친환경연합회와 함께 추진해 오던 유기농CSV 사업이 롯데슈퍼에 첫 출하를 시작으로 본괴도에 오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 부여군청 제공]

부여군은 (사)부여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전국 친환경연합회 및 충남 친환경연합회와 함께 추진해 오던 유기농CSV(공동가치창출) 사업이 롯데슈퍼에 첫 출하를 시작으로 본괴도에 오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 부여군 친농연은 충남도의 친환경무상급식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고 친환경농업의 안정적 생산 및 유통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부여군 현물급식센터로 지정받아 5월부터 정상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부여를 친환경 농산물 유통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핵심사업으로 전국 및 충남 친농연과 함께 롯데슈퍼 유기농 CSV사업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충남 친환경유통지원단(대표 김영규)의 본사를 부여에 유치하고 이달 25일부터 본격적으로 부여 및 전국의 농산물을 롯데슈퍼에 공급하게 됐다.
유기농 CSV사업은 롯데그룹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롯데슈퍼 109개 점포에서 40여 개의 유기농산물을 일주일 동안 대대적으로 기획 판매하고, 대형점 50개 점포를 시작으로 2015년 말 100개 점포로 확대하여 공급할 예정이며 1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여군과 부여친농연은 앞으로 친환경 농산물의 계획생산 및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작부체계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또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100%공급을 비롯해 부여를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유통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