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가족 위해 길건·메건리 소송 취하”
김태우 “가족 위해 길건·메건리 소송 취하”
  • 뉴시스
  • 승인 2015.04.0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건(36) 메건리(20) 등 소속 가수와 전속 계약 문제를 두고 분쟁을 벌였던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이하 소울샵)가 관련 소송을 취하하고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지난달 31일 길건의 기자회견으로 절정에 달했던 소울샵과 전 소속 연예인들의 분쟁이 봉합되는 모양새다.
소울샵 대표인 그룹 ‘god’ 출신 가수 김태우(34)는 1일 반포동 플로팅아일랜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족과 회사를 지키기 위해 회사와 분쟁 중인 두 가수를 그냥 계약 해지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두 친구와 분쟁을 벌이는 것보다 내 가족, 내 아내에게 화살이 쏠리는 게 힘들었다. 굳이 이렇게까지 싸울 이유가 있을까 생각했다. 그래서 이런 결심을 하게 됐다.”며 “좋지 않은 이야기로 오래 시끄럽게 한 거 같아 죄송하다. 원만히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
메건리는 지난해 11월 소울샵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소울샵은 메건리에 대해 ‘연예활동 금지 청구 소송’으로 맞불을 놨다. 법원은 메건리의 손을 들었고 소울샵은 항고했다.
“메건리와는 일의 선택에 있어서 중요도와 순서에 대한 생각이 달랐던 거 같다. 회사는 먼저 계약했던 뮤지컬을 진행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고 메건리는 미국의 일이 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 거 같다. 관련 법적인 절차를 모두 취하하고 계약을 무효화 할 예정이다.”
길건은 메건리의 소송 사실이 알려진 뒤인 같은 해 12월 “소울샵으로 인해 힘들고 억울했던 부분이 적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길건과 계약 해지 과정에서 위약금 문제로 내용증명을 주고받은 소울샵은 계약 위반에 따른 금액 지급 청구 소송을 진행할 것을 예고한 바 있다.
“길건은 계약이 해지된 상태로 금액적인 부분으로 계속 이야기를 해왔다. 회사에 차용해간 금액들만 받을 생각이다. 지급된 계약금, 투자비용이 적은 돈은 아니지만 그건 없던 일로 하고 계약해지를 할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은 길건이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김태우의 아내와 장모가 경영진으로 참여하면서 소속 연예인들에 대한 지원 및 관리가 없어졌다고 주장한데 따른 것이다. 길건은 그 과정에서 모욕적인 언사를 듣고 왕따를 당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김태우는 “이 자리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나온 거다. 나라고 억울한 부분이 왜 없겠는가. 여기서 다시 그 이야기를 하면 처음으로 다시 돌아갈까 봐 하지 않는 것”이라며 “질타를 하려면 나를 질타했으면 한다. 우리 가족은 행복하게 잘살고 있다.”며 눈물을 흘렸다.
“회사에서 노력을 안 했다고 했는데 나름대로 노력을 많이 했다. 입장 차이인 거 같다.”며 “나도 가수 출신이다. 잘돼도 불만이 있다. 그 합의점을 찾아야 하는 건데 갈등이 심화될 때까지 온 건 내가 잘못한 거 같다.”고 덧붙였다.
가족 경영에 대해서는 “앨범 발표, 오디션 진행 등 모든 결정은 내가 한 거다. 두 사람은 서포터즈 역할을 한 것”이라며 “내 의도와 다르게 모든 비난의 화살이 가족에게 가 가슴이 아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