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드림스타트, 속리산 생태체험 여행
부여 드림스타트, 속리산 생태체험 여행
야생화식물원 관람·말 먹이주기·승마체험 등 진행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4.1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드림스타트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체험 및 여행지원프로그램인 ‘천년의 교과서 속리산 생태체험’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야외활동 및 체험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속리산국립공원의 생태체험을 통해 고유한 동식물을 알아보고 건강한 생태계를 직접 느껴보고 체험해 봄으로써 자연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깊게 다지는 시간이 될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속리산국립공원에서 자연생태 관찰, 말 먹이주기 및 승마체험, 자연·문화 해설, 소나무박물관·야생화식물원 관람 등 다양한 자연체험 활동 등을 경험했으며, 특히 봄 내음 가득한 속리산에서 사람과 가장 친근한 동물로 알려진 말들과의 교감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됐다.
생태체험에 참가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오랜만에 집을 떠나 외지로 여행을 떠나는 자체로 즐거워하고 신나하며 생태체험을 즐기며 즐거운 하루를 지내는 모습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생태체험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교육으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에 대한 인식변화로 아동들의 자신감 형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아이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올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