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5명 위촉
부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5명 위촉
2년간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자문·지역주민 의견 등 제시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4.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21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제1기 부여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위원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 확대를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정하고 지난해 12월에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를 개정해 위원회 구성하기로 결정했으며, 지난 2월 23일부터 한달간 전원 공개모집으로 총 25명(남 15, 여 10)을 선정해 위촉식과 1차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부여군 재정운영과 주민참여예산제에 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위원회를 개최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는 순으로 진행해 위원장은 한정수 위원을, 부위원장은 문영숙 위원이 맡아 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군민들이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자문과 지역주민 의견,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건전한 재정운용을 위한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군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함은 물론, 예산의 투자가치를 높이고, 타 자치단체 보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어떤 분야에 우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는지 생생한 군민의 현장 의견을 듣는 주민참여제도이며, 우리군의 주인은 군민으로 지속성장 발전을 위한 씽크탱크 역할을 하는 위원회로 좋은 고견을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