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대도시 소비자단체 초청
부여, 대도시 소비자단체 초청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홍보… 수확현장 체험행사 등 실시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4.2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친환경농산물 소비확대 추세에 발맞춰 부여군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홍보와 고정고객화를 통한 안정적인 소비처 확보를 도모하기 위해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수확현장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와 관련, 두레부여영농조합법인에서는 지난  11일에 이어 25일 초촌면 진호리에서 서울, 경기지역 두레생협연합회 소비자회원 초청 친환경 영농 현장 방문 체험행사를 다채롭게 가졌다.
이날 영농현장 체험행사에는 서울, 경기지역 대도시 두레생협 소비자회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 농법 설명회 및 딸기농장 현장체험, 봄나물캐기 체험, 떡매치기 체험 등을 통해 지역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신뢰를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두레부여영농조합법인은 40농가의 회원으로 구성된 영농법인으로 웰빙시대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친환경농산물을 생산 직거래를 통한 서울, 경기지역 소비자 단체에 판매함으로써 부여군 친환경농업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부여군에서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기반확대를 위해 두레부여영농조합법인에 2014년 유기채소 생산단지사업에 확정되 사업비 3억 원(친환경농산물 집하장 9000만 원, 비닐하우스 12동 2억1000만 원)을 지원했고, 2015년 친환경농업 지구조성 사업에 친환경육묘장, 선별장, 농기계등 장비11종 2억8000만 원을 지원해 친환경농업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