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희망사다리 장학금’전달식
천안교육지원청 ‘희망사다리 장학금’전달식
한국마사회천안지사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함께 천안소재 6개교에 총 2400만 원 장학금 지원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5.04.2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29일 오전 10시에 천안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한국마사회천안지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희망사다리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선귀)는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지사장 양진규)와 함께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옥동)을 방문해 각 기관 관계자 및 장학금을 지원하는 총 6개교(천안서초, 천안부성초, 천안두정초, 천안신대초, 천안두정중, 천안성정중 )의 학교장들이 함께한 가운데 빈곤아동을 위한 ‘희망 사다리’장학금  2400만 원에 대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천안교육지원청의 협조로 각 학교에서 추천된 천안시내 저소득 빈곤가정아동 80명에게 ‘희망사다리’ 장학금을 전달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격려했다.
양진규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장은 “환경의 어려움에도 모범적으로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달식에서 천안교육지원청 한옥동 교육장은 “천안 지역의 빈곤가정 학생들이 빈곤의 사슬을 끊고 자립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민간기관 및 후원기업과 연계해 지원의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는 충남지역 15개 시도의 1500여 명의 빈곤가정 아이들에게 경제적인 후원과 정서적인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