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직장인 야간 아카데미’ 운영
부여 ‘직장인 야간 아카데미’ 운영
충화보건지소 노정호 공중보건의사 초청… 건강관리 교육 실시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4.2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이 직장인의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공감능력과 적응능력을 강화하고 균형잡힌 마인드 함양한 감성인재 육성을 위한 직장인 야간 아카데미를 운영해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군은 28일 오후 6시30분부터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직장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화보건지소 노정호 공중보건의사를 초청해 스트레스 해소, 금연, 금주 등 직장인의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전문강사의 재능기부와 선호도조사를 통해 직장인이 희망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예산 및 시간 절약형 자율 아카데미로 운영할 계획으로 오는 5월 26일에는 부여보건소 김영섭 공중보건의사의 체질로 알아보는 보양식(나의 사상체질에 맞는 건강밥상)을 주제로, 6월 23일에는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문병재 부여군지회장으로부터 장마철 돈 절약하는 자동차관리(쉽게 자동차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직장 일에 바빠 자기 개발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의 주관심사인 건강관리, 재산관리 등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직장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교육 참여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군청 자치행정과(830-21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