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정운찬 때리기 중단하라”
“한나라, 정운찬 때리기 중단하라”
양형일 “대선후보 검증… 공당 자세

”한나라 “정운찬 어차피 들러리될 뿐”
  • 김인철 기자
  • 승인 2007.03.0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우리당에서 탈당한 의원들로 구성된 통합신당 추진모임은 5일 “한나라당이 연일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 때리기에 나서고 있다”며 “실력과 덕목을 지닌 사람을 때리기 보다 위증 교사 의혹을 사고 있는 당내 후보 검증에 나서라”고 말했다.
양형일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한나라당은 당내 후보의 철저한 검증에 먼저 나서는 것이 책임 있는 공당의 자세”라며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겨냥해 이같이 말했다.
통합신당 추진모임은 또 대북송금 사건의 특별검사였던 송두환 변호사가 헌법재판관에 내정된 것과 관련, “남북화해협력 정책에 다시 한 번 상처를 주는 것”이라며 이번 내정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앞서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정 전 총장은 처음엔 치어리더나 불쏘시개 정도로 이용하겠지만, 어차피 들러리가 될 뿐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대변인은 그러면서 “정 전 총장이 진정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뜻이 있다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전여옥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차남, 홍업 씨의 ‘4·25 재보궐 선거’ 출마설과 관련, “언제까지 3김의 잔재에 머물러 있어야 하느냐”며 “이야말로 수구 반동과 퇴행의 행태”라고 비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