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준비 ‘총력’
부여,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준비 ‘총력’
내달 12~ 13일까지 부여종합운동장 일원서 개최
  • 이연복 기자
  • 승인 2015.05.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이 백제문화의 중심 부여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의 축제로 승화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펼쳐라 힘찬 부여, 날아라! 충남의 꿈’을 구호로 해 펼쳐지는 제21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부여종합운동장 등 17개 경기장에서 육상, 탁구, 골볼 등 20개 종목에 임원, 선수 등 3000여명이 참여해 오는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펼쳐진다.
이와 관련, 군은 충남장애인체육회, 장애인단체 등 5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장애인체육대회 실시 장소인 17개 경기장에 대해 육상경기장 운영, 각 경기장 시설 및 주차장 확보사항을 점검했다. 특히 군은 장애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주출입구 접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장애인화장실 등 불편사항을 점검해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대회전 경기장별 편의시설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 6월 치러지는 장애인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경기장 정비현황과 개·폐회식은 물론, 대회 안전대책, 교통대책, 경기장별 안전점검, 손님맞이 환경정비, 백제고도에 맞는 홍보탑 설치 등 대회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에서는 원활한 체육대회의 진행을 위해 각 종목별 경기일정, 자원봉사자 및 경기 진행요원을 확정하고 시설 인프라 구축으로 파크골프장 설치중에 있으며, 장애인선수단의 편의를 위해 시설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