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서, 총기안전사고 예방교육 시행
보령해경서, 총기안전사고 예방교육 시행
총기안전사고 방지·무기탄약 안전관리 방법 등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5.05.2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해양경비안전서는 26일 최근 서울 내곡동 예비군 총기사고 관련 청사 대강당에서 총기안전사고 방지 및 무기탄약 안전관리 방법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보령해양경비안전서 제공]

보령해양경비안전서는 26일 최근 서울 내곡동 예비군 총기사고 관련 청사 대강당에서 함정 및 안전센터, 경찰서 경찰관 및 의경을 상대로 총기안전사고 방지 및 무기탄약 안전관리 방법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예방 실천은 나로부터’란 주제로 해양경찰의 업무특성상 각 안전센터 및 함정에 보급된 총기 및 무기탄약의 안전관리에 주안점을 두고 안전대책 시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보령해경서 임동창 기획운영과장은 “대부분의 총기사고는 우발적이고 평소 관리소홀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안전관리만이 최선임을 명심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그간 보령해경서는 무기탄약 관리세부지침 교육서 등을 토대로 꾸준한 안전관리를 시행해 왔으며 무엇보다 매년 2회 이상의 정기육상사격 및 함정 해상사격시 강도 높은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령해경서는 총기안전사고 대책 및 무기·탄약류 관리규칙,진압장비 등 관리규칙을 적극 교육하고 안전관리를 시행해 총기사고 없는 안전한 해양경비안전서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