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노력 할 터”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노력 할 터”
공주도서관 금강주부 독서회 20주년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7.02.0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청(교육장 김종성) 산하 공주도서관(관장 이기환)의 독서동아리인 금강주부독서회가 올해로 결성 20주년을 맞이한다.
지난 1987년 48명의 회원으로 조직된 공주도서관 금강주부독서회는 당시 척박했던 지역 독서문화 환경 속에서 주부교양 강좌개최, 주제별 독서토론, 도서기증운동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 해왔다.
특히 한 해 동안의 독서회 활동의 결과라 할 수 있는 도서관 문집인 ‘금강의 돛’ 19집을 지난 2006년에 발간해 명실공히 도내에서 제일 오래된 주부독서회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오고 있다.
또 95년 한국독서진흥협회 우수단체상을 비롯해 2001년 한국교육개발원 우수 평생학습동아리상을, 2002년에는 문화관광부장관으로부터 독서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적으로 표창장을 받는 등 지역 독서문화발전에 크게 기여를 해 왔으며 작가로 등단해 시집을 발간하고, 지역 문인협회 활동을 전개하는 회원들도 있다.
결성 당시부터 주부독서회 회원으로서 20년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김명남 주부는 “문화적 해택을 받지 못하는 지방 중소도시에서 독서회 활동은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게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들과의 활동을 통해 나를 행복하게 해 왔다”며 앞으로도 계속 금강주부독서회원으로서 활동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한편 2007년에도 매월 다른 작가의 작품들을 가지고 다양한 독서토론 및 독서활동을 전개할 금강주부독서회는 자체 독서토론 이외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학강연과 독서문화기행 등의 사업을 전개 공주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노력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