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시장 행정대상·이해선 의장 의정대상 수상
오시덕 시장 행정대상·이해선 의장 의정대상 수상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5.06.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시덕 공주시장과 공주시의회 이해선 의장이 (사)전국지역신문협회이 주관한 제12회 전국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각각 기초자치단체부문 행정대상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오시덕 시장은 공주시 미래 100년을 내다보며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라는 시정 비전을 내세우고 시민들의 큰 열망을 시정 5대 목표에 담아 시민행복증진과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시민의 참여를 시정의 최우선으로 삼고 ‘행복한 동행 시장과의 만남의 날’, ‘시장과의 민원상담의 날’ 운영 등 소통행보에 주력, 시민소통부문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을 수상했으며,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안심순찰, 안심원룸제 운영 등 안전문화운동을 확산해 2014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아울러 지난해 열린 백제문화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130만명이 넘는 관객을 유입, 1000억원이 넘는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이끌고 두 차려 열린 석장리 구석기 축제도 총 7만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 모아 한국 최초의 구석기 유적인 석장리 박물관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이밖에도 지난 4월 개통된 KTX 공주역의 활성에 총력을 기울여 많은 걱정과 우려 속에서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일 수 있도록 했으며, 공산성과 무령왕릉 등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도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해선 의장은 평소 지역 현안에 대해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냉철한 분석력을 바탕으로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의회 수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평소 지역 언론사와 시민 알권리 충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