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vs 잉글랜드, 결승행 티켓 놓고 4강서 격돌
일본 vs 잉글랜드, 결승행 티켓 놓고 4강서 격돌
  • 뉴시스
  • 승인 2015.06.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일본이 호주를 누르고 준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일본여자축구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캐나다 에드먼턴의 커먼웰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호주와의 8강전에서 이와부치 마나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두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로써 일본은 개최국 캐나다를 꺾고 준결승에 진출한 잉글랜드와 결승 진출 티켓을 놓고 맞붙는다.
예상대로 일본이 경기 주도권을 잡으면서 호주를 압박했다. 일본은 60-40의 일방적인 볼 점유율을 통해 호주의 골문을 노렸다.
하지만 공격의 세밀함이 부족했다. 여러 차례 찬스를 잡았지만 슈팅은 번번이 골문을 벗어났다. 호주의 단단한 수비도 한몫했다.
전반 9분과 33분 가와슈미 나오미와 미야마 아야가 슈팅을 날렸지만 모두 가로 막히며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전에도 비슷한 경기 흐름이 이어졌다. 일본은 강한 압박과 공격을 통해 호주의 골문을 노렸고 호주는 수비를 두껍게 하며 역습을 통한 공격으로 일본의 골문을 노렸다.
팽팽한 경기는 후반 42분 일본의 선제골로 기울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이와시미즈 아주사의 슈팅이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흘러나오자 이를 이와부치 마나가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하면서 결승골의 주인공이 됐다.
잉글랜드도 개최국 캐나다를 꺾고 준결승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잉글랜드는 캐나다 벤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캐나다와의 8강전에서 조디 테일러와 루시 브론즈의 연속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했다.
잉글랜드는 전반 11분과 14분 연속골을 터뜨리며 승리를 잡았다. 캐나다가 전반 42분 크리스티안 싱클레어가 한 골을 만회하며 따라 붙었지만 거기까지였다. 결과는 바뀌지 않았고 잉글랜드가 마지막까지 점수를 지켜내며 환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