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시장, 성평등 기본조례 ‘유감’ 표명
권 시장, 성평등 기본조례 ‘유감’ 표명
확대간부회의서 ‘개정되도록 원점 재검토’… 국비확보 활동 당부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5.08.1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선택 대전시장은 10일 오전 확대간부회의를 갖고 최근 논란이 된 성(性)평등 기본조례 제정과 관련 시정 책임자로서 유감을 표명했다. [사진 = 대전시청 제공]

권선택 대전시장이 최근 논란이 된 성(性)평등 기본조례 제정과 관련 시정 책임자로서 유감을 표명했다.
권 시장은 또 국비확보를 위한 적극적 활동을 당부하는 한편 자치구의 재정건전화를 위한 노력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 시장은 10일 오전 확대간부회의를 갖고 논란이 된 성평등 기본조례와 관련 “절차상으로 성소수자에 대한 실질적인 의견수렴이 미흡했고, 내용상으로는 사회적인 통념 상 다소 미흡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시정 책임자로서 유감”이라면서 “다각적인 민원수렴과 심층적인 검토, 각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조속히 조례가 개정될 수 있도록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지시했다.
권 시장은 또 국비확보와 관련해서 “내년 국비 예산확보는 국회보다는 정부 예산안 편성 때 노력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강조하고 “기획재정부가 인근 세종시에 있는 만큼 공세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시장 업무추진비를 써서라도 활동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자치구 재정 문제와 관련 “지난해 재정건전화를 위해 시와 구가 MOU를 맺었는데 이후 자치구에서 어느 정도 자구노력을 했는지 평가가 필요하다.”며 “추가적인 예산지원에는 명분이 필요한 만큼 그런 평가의 토대 위에서 지원방안을 결정해야겠다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 권 시장은 노인 일자리 문제에 대해 “충청권의 노인 자살률이 높고 우리 시도 높은 수준인데 오명을 벗기 위해서는 노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적정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소한의 예산투자가 필요한 만큼 전문가와 관련기관으로 TF팀을 구성해 대전형 모델을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광복 70주년 경축식을 비롯한 각종 위안행사나 축제가 시민중심으로 추진돼야 할 것”이라며 “특히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돼 연휴를 맞게 된 만큼 대민접촉 부서의 경우 시민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