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시민 815 프로젝트!세상을 아름답게하는사람들
범시민 815 프로젝트!세상을 아름답게하는사람들
민주도의 자발적 나라사랑 행사 개최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5.08.1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나라사랑 범시민 815 프로젝트 ‘아리랑 통일기원 한마음 축제’가 지난 15일 오전 8~11시 서산시청 앞 문화공간에서 시민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아리랑과 통일의 소중한 의미를 전하는 계기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나라사랑 범시민 815 프로젝트 ‘아리랑 통일기원 한마음 축제’가 지난 15일 오전 8~11시 서산시청 앞 문화공간에서 시민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세상을아름답게하는사람들(대표 백승일)이 주최한 이날 행사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서산의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아리랑의 소중한 가치와 민족통일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 행사다.
서막은 충남무형문화재 제17-2호인 박인규 내포제시조 보유자와 충남무형문화재 제27호 이애리 심화영류 승무 전수조교가 서산팔경의 제1경인 부춘초적으로 열었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대한노인회 서산지회 허영일 지회장과 중요무형문화재 제19호 안종미 이수자의 아리랑 부르기 퍼포먼스, 민주평통 서산시협의회 송낙인 회장과 탈북인 김은정 씨의 우리의소원 통일 부르기 퍼포먼스, 김윤환 가수와 서산시소년소녀합창단의 홀로아리랑 부르기 퍼포먼스를 펼쳤다.
식후 행사로는 제7회 서산 푸른&실버예술제- 세대공감, 제6회 닻개 아리랑 페스티벌, 남녀노소, YMCA 청소년 희망 쏘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백승일 대표는 “광복70주년을 맞이해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서산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 참여 행사를 만들고 싶어서 한마음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준 모든 아름다운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아끼지 않은 민주평통서산시협의회 송낙인 회장님과 대한노인회 서산지회 허영일 회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