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보건소, 산후·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논산보건소, 산후·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출산전 60일부터 출산후 60일 이내 신청
  • 최춘식 기자
  • 승인 2007.02.0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논산시보건소(소장 한정현)는 출산장려사업의 일환으로 산후건강관리 및 신생아 건강관리를 위해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60%이하(3인가족 기준 월소득 191만 8000원, 해산급여 대상자 제외) 출산가정에 대해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을 제공한다.
연중 접수하는 산모신생아 도우미 서비스의 신청기간은 출산전 60일 전부터 출산후 60일 이내이며 지원대상자는 동 서비스를 12일(쌍생아 18일)간 가정방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산모신생아 도우미 서비스 내용으로는 유방관리, 산후체조, 좌욕관리, 산모신생아 관련 세탁물 관리, 산모신생아 방청소, 신생아목욕, 제대관리, 기본 예방접종 안내, 감염예방관리, 기타 산모신생아 관련 산모의 요청사항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난해 논산시에서는 동 사업을 신청접수 받은 결과 많은 산모들의 참여속에 10월 중순 신청접수가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동 서비스를 제공받은 산모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또한 반응이 좋은 것으로 분석돼 지속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산모의 산후관리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도우미 서비스 제공에 따른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파견업체의 도우미 서비스 질 관리를 수시로 평가하여 서비스를 계속 향상시켜 나간다며 많은 신청을 당부하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논산시보건소 가족보건부서(734∼4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