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대 공군참모총장 정경두 대장 취임
제35대 공군참모총장 정경두 대장 취임
“정예 공군 육성을 목표로 모든 역량 집중할 것”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5.09.1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5대 정경두(55·공사 30기·사진) 공군참모총장 취임식과 제34대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이임 및 전역식이 17일 오전, 한민구 국방부장관 주관 하에 군(軍) 주요 인사와 역대 공군참모총장, 가족, 친지 등 내외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거행됐다.
제35대 공군참모총장으로 취임한 정경두 대장은 제1전투비행단장, 남부전투사령관, 공군참모차장,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등 군내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공군 전력 건설 및 작전 분야에 두루 능통하며, 열정과 소통을 바탕으로 부하들의 자발적인 임무수행을 유도하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덕장(德將)으로 알려졌다.
신임 정 총장은 이날 한민구 국방부장관으로부터 지휘권을 상징하는 공군기(旗)를 인수받았으며, 대한민국 영공방위를 책임지는 공군의 수장으로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됐다.
이날 정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국 영공방위의 주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면서 현재를 직시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최강의 정예 공군 육성을 목표로 공군을 발전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전 장병 및 군무원에게 ”공군에 부여된 본연 임무인 강력한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한 가운데, 적의 다양한 도발양상을 고려한 창의적인 대응개념을 정립·적용하도록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솔선수범과 배려, 열린 소통을 바탕으로 지휘관부터 이등병에 이르기까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공군인으로서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는 복무여건 조성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