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가로등 전산관리시스템 구축
보령시, 가로등 전산관리시스템 구축
안전한 도시기반 조성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5.11.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가 지역 내 1만3000여 개의 가로등·보안등에 대해 표찰 부착과 현장 전수조사를 완료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신속한 고장수리를 실시하는 전산관리시스템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표찰이 미부착 된 가로등·보안등의 정확한 이력정보가 파악되지 않아 민원처리에 많은 시간이 허비되는 것을 해결코자 가로등·보안등에 표찰을 부착해 왔다.  
또 한전 전기요금 데이터와 시 관리 가로등·보안등 이력 데이터의 일체화를 통한 전기요금 지출관리로 예산 절감과 함께, 고장난 가로등과 보안등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정비 관리해 밝고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고장신고 시 전화 접수 외에 온라인(http://light. brcn.go.kr)과 모바일(QR코드)을 통한 신고 부문을 확대해 민원 신청 편의를 도모하고, 대장을 전산으로 관리함으로써 설치와 보수이력 등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시는 스마트폰을 통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고장신고 자료를 검색할 수 있게 돼 고장 난 가로등을 신속히 수리할 수 있게 됐으며, 주민들 역시 고장신고를 전화뿐 아니라 인터넷 등으로도 언제든지 할 수 있고, 민원신고 접수와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투명하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보령시는 우선 12월까지 2개월 동안 시범 서비스를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시스템에 의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로등·보안등 전산화관리시스템을 통해 고장불편 해소는 물론, 취약지역 가로등 우선 설치, 경관개선 사업 등 밝고 안전한 도시조성의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