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1일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 운영
대전시, 21일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 운영
‘옛 충남도청 ~ 대전역 구간’ 걷고, 보고, 즐기자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5.11.1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8시~오후 9시 교통통제

대전시는 21일 금년 들어 세 번째로 중앙로 옛 충남도청에서 대전역까지 시민들에게 걷고, 보고, 즐거움을 위한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를 개최한다.
주요행사로는 ▲1구간(옛 충남도청 ~ 중앙로네거리) 문화·축제의 거리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이벤트, 0·× 퀴즈대회, 동부교육청 체험행사, 생활체육회 무료 체력측정 ▲2구간(중앙로네거리~목척교) 젊음의 거리에서는 교통문화운동, 대전예고 재능기부, 이색자전거, 버블슈트, 만화캐릭터 체험 ▲3구간(목척교~대전역) 만남의 거리에서는 시민공모사업 공연, 사회경제적기업 프리마켓, 아트프리마켓, 음악 경연대회 등 시민들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걷고 보자! 중앙로의 차 없는 거리’ 운영에 따라 중앙로의 옛 충남도청에서 대전역까지의 도로가 21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모든 차량의 통행이 전면 통제되며 시내버스도 오후 9시까지 한시적으로 우회 운행하게 되므로, 중앙로 차 없는 거리로 가는 방법은 자가용을 이용 방문하는 것보다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연계 환승해 중구청역, 중앙로역, 대전역에서 하차하는 것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금년 3회 개최에 60여 만 명의 시민이 중앙로 차 없는 거리에서 편안하게 걷고, 보고, 즐겨주셨다.”며 “이번 21일에 개최되는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 행사에도 많은 분들의 이해와 참여를 부탁드리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중앙로 주변상점가 및 지하상가 등을 이용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년도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는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빛을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하며, 2016년 1월과 2월은 혹한기로 두 달은 쉬고, 봄을 맞이하는 3월에 시민의 품으로 다시 돌아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