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나기!
경로당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나기!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6.01.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이 농한기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이달부터 운영하는 건강100세 체조교실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청양군청 제공]

청양군이 농한기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이달부터 운영하는 건강100세 체조교실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100세 체조교실은 1월부터 농번기가 시작되는 3월 초순까지 경로당과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실 등 82개소에서 신체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생활의 활력소와 밝은 웃음을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요가, 국선도, 건강체조, 실버체조 등 주민이 희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전문강사 뿐만 아니라 보건의료원 운동처방사, 자원봉사자가 투입돼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이동건강증진실을 함께 운영해 혈압ㆍ혈당측정 및 상담, 심뇌혈관질환예방, 구강보건, 영양, 치매, 우울증예방교육 및 검사 등 다양한 보건의료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용화 군 보건의료원장은 “건강100세 체조교실은 해마다 어르신의 참여 신청이 늘고 있어 프로그램 중복이 없도록 조정해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940-45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