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깨끗한 마을가꾸기 워크숍 열려
보령, 깨끗한 마을가꾸기 워크숍 열려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6.02.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가 18일 오후 보령웨스토피아에서 깨끗한 마을가꾸기 참여주민 및 관계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가꾸기의 추진방향, 우수사례 공유, 성공방안을 모색하는 ‘깨끗한 마을가꾸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 주도의 깨끗한 마을가꾸기 운영방안’이라는 주제로 공주대학교 지역개발학부 김성록 교수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했고, 희망마을협의회 권영진 회장, 성주4리 서광수 이장의 우수사례 발표, 박용서 강사의 미소·친절·청결 아카데미, 시 건설과장의 시책설명 및 마을가꾸기 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지난해부터 주민 의식 개혁과 자발적인 참여로 마을 공동체를 복원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마을가꾸기 운동’은 2015년 16개 참가 마을에 이어, 올해에는 14개 마을이 추가 신청, 모두 30개 마을이 참여해 내고장 가꾸기와 아름답고 쾌적한 마을만들기를 추진하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주민간의 공동체성 함양을 통한 마을 발전은 저비용으로도 지속 가능하다”며, “시는 앞으로도 의식 변화를 위한 워크숍, 교육 등 역량강화 시스템 마련으로 소득과 삶의 질이 향상되는 부자 농어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깨끗한 마을가꾸기 운동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되고, 참여마을에 대해서는 깨끗한 마을가꾸기 현장포럼 운영, 꽃묘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