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간부공무원 합동 워크숍 가져
보령시, 간부공무원 합동 워크숍 가져
5급이상 51명 대상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6.02.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가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리솜 오션캐슬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 51명을 대상으로 ‘간부공무원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 한해를 만세보령 대도약의 원년의 해로 삼아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비전과 발전방향 공유로 한 차원 높은 시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시정 발전을 위한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김동일 시장도 참여해 솔선수범을 보였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워크숍은 김덕수 공주대 교수로부터 ‘파워리더십’ 역사에서 배우는 리더십과 조직관리 인문학 교육, 이은정 서비스웰컴 대표로부터 ‘리더의 파워 이미지메이킹’, 오근호 아더컨설팅 대표로부터 ‘고전에서 배우는 조직관리’를 주제로 교육을 가졌다.
특히, 오후 6시부터는 창조적 조직을 위한 간부의 역할과 자세를 위한 격식 없는 난상토론을 진행하는 등 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김동일 시장은 난상토론 시간에서 “우리 보령은 지방의 공간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은 바다 진흙을 창조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육성 축제인 보령머드축제와 머드화장품의 세계 수출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화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부 공직자가 파워리더십을 통해 조직의 공동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내부적으로는 청렴과 긍정을 견지하면서 시민들에게는 소통과 섬김의 자세로 시정을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