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공무원·친절 공무원 선정
보령시, 공무원·친절 공무원 선정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6.03.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2월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사회복지과 윤정자(보건 7급) 주무관, 건설과 전병준(시설 6급)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도로교통과 이대중(행정7급) 주무관을 선정하고 2일 오전 열린 3월중 직원모임에서 표창했다.
사회복지과 윤 주무관은 여성과 노인, 아동, 장애인을 포함한 관련 과제 68건을 발굴해 2016년 통합 친화도시 조성계획을 수립했으며, 지난해 여성 관련 사업 보조금에 대한 철저한 정산과 단체 지도로 투명하고 공정한 보조사업을 추진했다.
건설과 전 주무관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조기발주 TF팀을 약 3개월간 운영해 195건의 자체 사업 설계로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으며, 시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건설 지원사업에 대한 공사감독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적기 준공에 큰 힘을 보탰다.
도로교통과 이 주무관은 버스교통시스템인 BMS와 BIT사업을 시행해 대중교통의 편리성을 높여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추진한 대중교통 시책 평가에서 보령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데 큰 공을 세웠다. 특히, 청라면 장현리 시내버스 연장운행 문제를 다각도로 검토,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했으며, 고질 민원 현장을 직접 찾아 민원인과 운수업자와의 가교 역할도 성실히 수행해 내 이달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