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운영자료집 발간
사회복지시설 운영자료집 발간
남부평생학습관, 도서관·시설 등에 배포
  • 최춘식 기자
  • 승인 2008.01.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남부평생학습관(관장 김규동)은 열린 평생교육을 지향하는 학습관의 운영 방침에 따라 사회문화 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회복지시설 대상 지원 프로그램의 2007년도 운영성과를 책자화 해 일반화 하고 지역 내 네트워크기관 간 정보를 공유해 나가기 위해 운영자료집을 발간해 공개키로 했다.
‘신나는 예술여행, 세상밖으로’라는 주제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충남도와 논산시, 한국문화예술진흥교육원으로부터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아 최근 4개월의 일정으로 논산정신요양원과 성지드림빌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특히 논산정신요양원의 경우 3개월 동안 학습한 마당극 흥부와 놀부전을 극화해 동료 환우들에게 공개하고 지역 내 2개 사회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순회공연까지 실시해 장애인 문화예술 교육 및 활동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전환시키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다.
학습관은 운영자료집 ‘신나는 예술여행, 세상밖으로’를 남부지역 공공도서관을 비롯한 장애인 복지시설 및 충남지역 사회문화 예술교육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한 기관 등에 200부를 배포해 장애인 대상 사업추진에 관한 참고자료로 활용토록 하고 학습관 홈페이지 탑재를 통해 일반 시민들에게 장애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제고시켜 나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