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선언문’ 제정 공표
HWPL,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선언문’ 제정 공표
알자지라 등 해외 외신 취재, 국제사회 관심 높아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6.03.15 19:17
  • 댓글 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선언문 제정 공표식에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 =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제공]

 인류가 꿈꾼 완벽한 전쟁종식을 위한 서막

지난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티리움에서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선언문 제정 공표식’이 열려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주최,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국제청년평화그룹(IPYG)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엘리스 사브티니 레바논 법무장관, 위지예다사 라자팍샤 스리랑카 법무장관 등 각국 외교부 장·차관급 인사, 법무부 장관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HWPL은 지난 6개월에 걸쳐 작성한 국제법 선언문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을 공표했다. 이 선언문은 HWPL이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한 실질적 방법으로 국제법 제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다. 
HWPL은 지난해 9월 9·18종교대통합만국회의 1주년 행사에서 ‘HWPL 국제법 평화위원회’를 발족했다. 평화위원회는 국제법협회 영국 런던본부 부의장인 카말 호세인을 비롯해 미국, 영국, 아일랜드 등 16개국 20명의 국제법 석학, 법학교수, 대법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평화위원회와 HWPL의 이만희 대표는 지난해 9월, 11월 그리고 올해 3월 세 차례의 회의를 거쳐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을 작성했다.

▲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

이만희 대표는 “오늘은 지구촌이 생긴 이후 특별한 날 같다. 지구촌은 지금 매우 복잡하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는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 짓고 평화를 이뤄 후대에 유산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세계 평화를 위해서 전쟁을 종식 짓기 위해서 국제법 평화위원들 잠 안자고 정말 수고 많이 하셨다”고 축사했다.
이어 “안전과 질서가 있어야만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이러한 것을 그대로 방치해두면 어떤 것도 잘 되지 못할 것”이라며 “우리 후손들도 기억하고, 생각하고, 잘해나갈 수 있도록 평화 비석 만들고 평화 교육도 해서 보다 나은 세상 만들자. 정말 살기 좋은 세상 만들자”고 독려했다.

▲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김남희 대표

IWPG 김남희 대표는 “우리 인류는 전쟁을 통한 합법적인 살인을 묵인해야 했다. 저마다의 합당한 명분은 전쟁까지 합리화 시켰다”며 “때문에 이 대표님은 진정한 평화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셨다. 전쟁 종식이 없으면 세계 평화를 이룰 수 없다. 전쟁 종식을 위해 국제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국제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엘리스 사티니 레바논 법무부 장관은 “국제문제를 해결하는데 여성들이 더욱 더 빛을 낼 것이다. 물론 남성들과 함께 서로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자유와 평화를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노력해 주신 HWPL, IWPG에 감사한다”고 축사했다. 
이날 HWPL이 공표한 국제법 선언문은 전쟁을 방지하기 위한 기존의 국제법을 강화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력을 통한 위험 혹은 무력사용의 금지, 전력의 감축, 침략행위의 금지, 분쟁의 평화적 해결, 종교의 자유와 종교분쟁의 해결, 평화문화의 전파 등의 내용을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wtwgsjs2 2018-06-21 13:50:04
하루 빨리 평화가 왔으면

아무개 2017-09-21 16:05:37
내년에도 이런 행사가 있다면 저희아이들과 함께하고싶어요. 아이들에게 대한민국과 세계의 밝은미래를 보여주고싶네요..

한소망 2016-11-17 18:29:49
빨리 평화의 세계가 왔으면 좋겠네요~~

정의 2016-09-19 16:29:43
hwpl 화이팅!^^
영원히 지지합니다

미소천사 2016-09-06 22:40:13
전쟁종식, 세계평화국제법이 제정됨으로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계가
도래하는 초석이 되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