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있는 대전칼국수 ‘味’ 함께 즐겨요!
전통있는 대전칼국수 ‘味’ 함께 즐겨요!
칼국수축제 최종 점검회의… 22~24일 서대전시민광장서 개최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6.04.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중구는 지난 14일 중회의실에서 대전칼국수 축제 추진위원과 실과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점검회의를 가졌다. [사진 = 대전 중구청 제공]

대전만이 가지고 있는  칼국수의 다양한 맛과 색을 즐길수 있는 제2회 대전칼국수 축제가 22∼24일 서대전시민광장에서 펼쳐진다.
이 곳을 찾는 시민은 칼국수를 주제로 한 4가지색의 테마별 행사로 진행돼 흥미를 더하고 있다.
대전 중구는 지난 14일 중회의실에서  대전칼국수 축제 추진위원과 실과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번 축제는 이색적이고 전통있는 대전 칼국수만의 강렬한 맛을 한 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레드존과 대전 칼국수에 담긴 전통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린존이 운영된다.
칼국수의 맛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공간과 더불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빼놓을 수 없다. 칼국수 이색 경연과 무대공연을 즐길 수 있는 블루존 그리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옐로우존 등 테마에 맞는 4가지 색으로 행사장이 구성된다. 특히 레드존에서는 칼국수 축제의 킬러 콘텐츠이자 백미인 칼국수의 다양한 맛을 볼 수 있다.
중구를 비롯한 대전지역의 내로라하는 11개 칼국수 맛 집이 참여해 추어·팥·우리밀·홍굴·백년초·소 칼국수 등 독특하고 차별화된 11색(色) 칼국수를 선보인다.
칼국수 고수들의 손맛과 골라먹는 재미도 선사한다. 이색 먹거리와 함께 보고 즐기는 체험의 장이 3일간 펼쳐진다.
통밀놀이터, 밀가루 체험장, 전통 국수틀 체험 등 체험거리와 대전의 전통칼국수, 칼국수 모형전시, 포토존, 칼국수의 역사, 칼국수 레시피 등 칼국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웰빙칼국수 경연대회, 칼군무 경연대회, 칼국수 빨리먹기 대회, 칼국수 OX퀴즈·골든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그 시절 그 쇼, 인기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