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 ‘성료’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 ‘성료’
올해로 16주년 맞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3천여명 참여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6.05.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회가 22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렸다. [사진 = (주)아모레퍼시픽 제공]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주)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회가 22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MASS BU 김찬회 전무와 아이오페 전속모델 이연희, 권선택 대전시장, 한국유방건강재단 노동영 이사장, 유방건강재단 서혜경 홍보대사 등이 참석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올해로 16주년을 맞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국내 여성암 1위인 유방암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방 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로 10㎞, 5㎞ 2개 부문에서 3000명 넘는 여성과 가족단위 시민들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내가슴愛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유방자가검진 교육, 무료 유방암 상담·검진은 물론 헤라, 아리따움 등 핑크리본캠페인 후원 브랜드들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며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를 위한 수술치료비 지원 및 캠페인 목적사업에 쓰이며, 지난해까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등을 통해 모은 29억 원 상당의 기부금을 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하는 등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 오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 여성 고객에게서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해 국내 최초의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