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6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서산시, 2016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6.05.2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시 골드훼미리콘도에서 2016년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직원 역량강화를 통해 중앙부처 정책방향에 맞춘 시책 추진과 각종 국가 공모사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처음 실시된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이번 워크숍은 시 직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반행정 ▲관광분야 ▲사회복지 ▲산업건설분야 별 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 ▲박근혜 정부의 지역발전정책의 비전과 추진전략 ▲해뜨는 서산 비전 교육 ▲정부 도시재생정책 ▲대중국 관광객 유치전략 등의 주제로 전문가 강의를 통한 정책개발 실습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울러 서울 종로구 창신, 숭인지구에서 현장학습도 실시됐다.
이번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발굴된 아이템을 관련부서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이번 워크숍과는 별개로 토론 문화 확산, 민관학연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직원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시민 중심의 시책을 개발해 창조시정을 열어갈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앞으로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시민과 토론회 개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 중심의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회의 워크숍을 통해 발굴된 ▲서해안안전센터 생활권 선도사업 ▲솔마당 창조지역 ▲행운천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 ▲내포관광 창조지원센터 설치사업 등이 중앙부처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