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산림문화 박람회 & 온천대축제 통합 슬로건 공모
대한민국 산림문화 박람회 & 온천대축제 통합 슬로건 공모
예산군-산림조합중앙회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6.05.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과 산림조합중앙회가 대한민국 산림문화 박람회 & 온천대축제의 축제 분위기 조성 및 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숲과 물, 사람이 만나는 숨과 쉼의 행사 슬로건을 공모한다.
군에 따르면 충청권에서 처음 열리는 ‘대한민국 산림문화 박람회’와 2014년도에서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한민국 온천 대축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 동안 덕산온천 관광지에서 개최된다.
군은 두 행사가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만큼 극대화된 시너지 효과를 창출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시설비와 각종 부수 운영 등 중복되는 지출을 최대한 줄여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계획에서부터 꼼꼼히 추진하고 있다. 또 ‘숨과 쉼이 함께하는 웰니스(Wellness, 건강)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가 숲과 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산림이 주는 환경적·산업적 가치와 효용성을 이해하고 덕산온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도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아울러 산림문화 박람회와 온천 대축제의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행사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되 쉽고 간결하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통합 슬로건’을 공모한다.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슬로건 공모기간은 내달 3일까지이며 예산군 홈페이지 자유게시판(www.yesan.go.kr) 또는 팩스(339-7209)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오는 6월 중 발표되는 수상작은 이번 축제의 대표 슬로건으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산림과 온천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경연, 체험행사를 비롯해 주민과 청소년 등이 함께하는 연계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며 “두 행사를 아우르는 통합 슬로건 공모에 많은 국민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