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보건소, 출산준비 프로그램 마련
계룡보건소, 출산준비 프로그램 마련
산전건강관리 중요성·시기별 보건교육 등 지도
  • 고영준 기자
  • 승인 2008.01.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 계룡시 보건소는 행복한 임신과 편안한 출산, 건강한 영유아 관리로 엄마와 아기의 건강증진을 위한 출산준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운영되는 행복한 예비엄마교실은 보건소 대회의실과 체력단련실에서 운영되며 출산준비 전문가를 초빙해 산전건강관리 중요성과 시기별에 맞는 보건교육, 모유수유의 중요성 및 방법 등에 대해 지도한다. 6회 이상 교육에 참석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출산용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어르신에 맞는 운동지도와 건강강좌를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 운동교실을 오는 4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엄사면 광석리 나라어린이집에서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노인운동전문가와 보건소 운동지도자가 관절염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절관리 요령과 치매예방운동과 새천년 건강체조, 세라벤드를 이용한 운동도 지도한다.
계룡시 보건소에서 지난해 교육한 관절관리 자조관리 교육이수자를 중심으로 운동자조모임이 생겨 매주 수·금요일마다 보건소 체력단력실에서 운영되고 있어 관절강화 운동교실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교육신청은 계룡시 보건소 건강증진담당(840-2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