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풀뿌랭이 나눔장터 개최 ‘성료’
서산시, 풀뿌랭이 나눔장터 개최 ‘성료’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6.06.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산시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시청 앞 솔빛공원에서 지난 25일 개최한 2016 행복서산 풀뿌랭이 나눔장터가 3000여 명이 넘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막을 내렸다. [사진 = 서산시청 제공]

서산시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시청 앞 솔빛공원에서 지난 25일 개최한 2016 행복서산 풀뿌랭이 나눔장터가 3000여 명이 넘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에서 상태는 양호하지만 그간 사용하지 않았던 의류, 도서, 장난감 등 물품의 판매·교환이 이뤄졌다.
또 ▲자전거 수리교실 ▲장난감 재활용 창작대회 ▲전기 생산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폐품으로 만든 스피커 전시, 자원순환 홍보관 운영 등의 전시 행사도 함께 마련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올해 첫 개최됐던 장난감 재활용 창작대회는 200여 명의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순환 의미에 대한 교육적 효과도 함께 거뒀단 평가다.
시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기부한 1톤가량의 의류, 신발 등 중고물품을 비영리민간단체인 (사)옷캔에 기부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택진 서산시 자원순환과장은 “나눔·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된 2016 행복서산 풀뿌랭이 나눔장터에 동참해 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산시가 자원순환형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각종 시책 마련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