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CEO대상 수상
이완섭 서산시장, CEO대상 수상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6.06.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뜨는 서산을 이끌고 있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CEO대상을 수상했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 시장이 2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CEO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는 매년 CEO, 행정, 의정, 모범공무원, 문화예술, 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자를 선정해 수상해오고 있다.
이 시장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지역발전의 기반구축은 물론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미래비전을 디자인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CEO부분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 시장은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서산 대산~당진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을 비롯해 서산공항 개발, 서산대산항 인입철도 건설 등의 추진으로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의 초석을 닦았다. 또 ▲3년 연속 우량기업 30개 유치 ▲친환경 LNG발전소 건립으로 역대 최대규모 외자를 유치 ▲국내최초 무인자동차 자율주행시험로 조성 ▲중국 허페이시와 경제기술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쳤다.
아울러 서산시의 비전을 담은 통합브랜드, 농특산물 브랜드, 대표 관광자원 9경·9미·9품 개발 등 서산시 가치향상을 위해서도 힘을 쏟았다. 특히 서산 대산항을 전국 6위의 국제무역항뿐만 아니라 중국 롱청시 룡얜항간 국제여객선이 취항하는 환황해권 물류중심항만으로 도약시켜 서산시 미래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오늘 CEO 대상의 수상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1000여 공직자와 17만4000여 서산시민이 합심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서산시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