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13회 지역 신문의 날 기념 행사
당진시, 제13회 지역 신문의 날 기념 행사
김홍장 시장, 행정대상 수상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6.06.2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장(사진) 당진시장이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13주년과 지역신문의 날을 맞이해 열린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정대상 수상으로 시정수행능력을 인정받은 김 시장은 ‘행복한 변화, 살고 싶은 당진’을 캐치 프라이즈로 정하고 취임 초기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특히 당진형 주민자치와 3농 혁신 삽교호 수질개선 등 민선6기 핵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온 것은 물론 임기초반에 1조9405억 원의 대규모 투자유치(2015년)와 기지시줄다리기 유네스코 등재(2015년), 3년 연속 일자리 우수도시 선정(2013~2015년), 전국 최대 규모 배드민턴 구장 유치(2015년) 등의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또 경기도 평택시와의 당진항 매립지 도계분쟁과 송전탑 갈등, 화력발전소로 인한 대기오염 악화 등 큼직한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시민의 입장에 서서 단호하고도 냉철한 대응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 시장은 “변함없이 응원해 주신 17만 시민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료 공직자 덕분에 과분한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아직 부족한 점도 많지만 보여줄 것도, 시민과 함께 이루고 싶은 것도 역시 아직 많이 남아있는 만큼 임기 하반기에는 시민들의 행복만 바라보고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