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농업인 행복한 천안 만들기
농업·농촌·농업인 행복한 천안 만들기
2016년 상반기 농업발전위원회 열려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6.06.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FTA 체결에 따른 농산물 시장 개방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농협·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상반기 농업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농업발전위원회는 ‘농민의 땀이 결실로 열매 맺는 부농의 꿈 실현’이라는 비전과 농업·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천안시와 농협·농업인단체가 협력 소통기구로, 농업현장 최일선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조합장, 생산자단체장, 전문공무원 등 총 2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회의소의 이해와 추진방안 △축산분야 ICT융복합사업 발전방향 △천안흥타령쌀 브랜드 가치 제고방안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확대방안에 대해 참석위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수준 높은 토론이 진행됐다.
중점토의 안건인 농업회의소와 축산 ICT 융복합사업은 위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의견을 나누고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위원회에서 건의 및 제시된 농정시책은 해당부서에 통보하여 타당성 검토를 거친 후 천안시 농업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앞으로 농업발전위원회는 실무협의회에서 결정한 중요안건을 상정받아 중점토론을 통해 천안시 농업발전의 방향을 구체화해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