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국가인권위와 ‘인권증진 협약’ 체결
대전시, 국가인권위와 ‘인권증진 협약’ 체결
취약계층 인권보호 ‘앞장’… 대전인권체험관 개관식도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06.3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시는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 충남도청사내 시민대학에서 ‘대전인권체험관’ 개관식을 가졌다. [사진 =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30일 오후 옛 충남도청에서 국가인권위원회와 ‘인권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이날 대전·충청권 인권중심 문화 확산을 위해 ‘대전인권체험관’을 개관함에 따른 양 기관이 인권교육 및 인권감수성 증진에 대한 공동노력이 필요함을 인식했기 때문에 이뤄졌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대전 인권 현안에 대한 공동연구 및 해결을 위한 협력 ▲인권교육 콘텐츠의 개발, 보급 및 공동 활용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의 인권보호 노력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인권증진사업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권이 공직사회는 물론 일반 시민들이 생활하는 마을, 학교, 대학은 물론 그들의 공장이나 사무실 등 우리 주변의 작은 장소들에서 의미를 갖도록 하는 체계적인 인권증진 프로그램 개발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업무협약식 체결 후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 충남도청사내 시민대학에서 ‘대전인권체험관’ 개관식을 가졌다.
‘대전인권체험관’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대전·충청권의 인권체험을 통한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광주, 부산, 대구에 이어 전국에서 4번째로 개관했다. 앞으로 교육, 전시, 문화 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계획이다.
‘대전인권체험관’은 지하철역사 등에 설치된 타 도시와는 달리 구 충남도청사 내 시민대학에 조성돼 학습공간으로 최적화 됐다. 시 김우연 자치행정국장은 “인권증진 업무협약 체결과 대전인권체험관 개관은 시가 인권도시로 나아가는 인식전환은 물론 주민 친화적 인권행정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