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정치권 “헌재 ‘김영란법’ 합헌 존중”
여야 정치권 “헌재 ‘김영란법’ 합헌 존중”
“부작용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6.07.2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재판소가 28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에 대해 합헌 결정을 내린 데 대해 여야 정치권이 환영의 뜻을 나타내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현아 대변인은 28일 논평을 통해 “헌재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 “국회는 김영란법이 우리 사회에 연착륙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힘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사회를 향한 법 제정의 목적과 취지를 살리며, 예상되는 부작용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깨끗하고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며 “야당과 함께 의지를 모아 앞으로 김영란법이 진정으로 청렴한 공직사회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도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김영란법의 제정 취지가 헌법 재판소에 의해 다시 한 번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이제 남은 것은 김영란법의 시행을 통해 공직사회뿐 아니라 대한민국이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 사회로 나아가는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도 청렴하고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법 내용에 여러 논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직사회의 청렴성 회복이라는 목적을 위해 나온 고뇌의 결단”이라며 “김영란법 시행과정에서 법과 현실의 괴리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농어민·중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