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충남도의정회, 지역현안 해결 ‘한 뜻’
당진시-충남도의정회, 지역현안 해결 ‘한 뜻’
당진시청서 정책간담회 갖고 지역발전 논의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6.08.2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진시가 지난 26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김홍장 당진시장과 충남도의정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발전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사진 = 당진시 제공]

당진시가 지난 26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김홍장 당진시장과 충남도의정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발전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는 김진경 충남도의정회 회장을 비롯해 35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지역발전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의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북당진 변환소 관련 소송 ▲당진·평택항 매립지 관할권 분쟁 ▲화력 발전소 주변 대기환경 개선 등 최근 당진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론회에서 김진경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매립지 관할권 분쟁과 화력발전소 주변 대기환경 개선 문제 등은 비단 당진만의 문제가 아닌 충남도 전체 현안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향후 회원들의 풍부한 의정경험과 식견을 바탕으로 아낌없는 조언은 물론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 보령, 당진, 서천, 태안 지역에 화력발전소가 집중되면서 미세먼지와 송전선로로 인해 지역주민의 건강과 재산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4개 시·군 합동으로 추진 중인 오염물질 배출기준 허용기준 강화와 환경영향평가 강화 등에 대해서 도 차원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현안에 대한 슬기로운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간담회와 토론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오늘 논의된 주요 내용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 이후 충남도의정회 회원들은 현대제철 당진공장과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 등을 방문해 당진의 발전상과 변화된 모습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