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 3건 선정
대전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 3건 선정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08.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최근 실시한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의 입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입상작은 3건으로 대전테크노파크에서 제안한 ‘대전지역 기업동반형 일자리생태계 구축사업’과 마을과복지연구소의 ‘대전형 마을기업 발굴육성 시스템 구축’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스팀21에서 제안한 ‘재능마켓과 진로교육의 만남’이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와 한밭대가 공동 제안한 ‘대전지역 기업동반형 일자리생태계 구축사업’은 국방산업도시로 발전을 위한 국방방산원가, 품질관리 등 전문인력양성과 기술창업, 인식개선분야로 나누어 구체적인 실행성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마을과복지연구소에서 제안한 '대전형 마을기업 발굴육성 시스템 구축'사업은 대전형 6대 모델을 주제로 커뮤니티벤처 경진대회와 대전형 마을기업 자립성장 지원을 담고 있다.
이 사업은 행자부의 마을기업 지정 3년차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고도화 사업지원과 교육컨설팅을 지원하는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입상작중 우수 2건은 각각 100만 원, 장려 1건 50만 원의 시상금과 대전시장상이 수여된다.
우수작은 일자리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광역단체 일자리공모사업에 추천하게 된다. 당선될 경우 내년도에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 하을호 일자리경제과장은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시민, 기관,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년도에 국비를 확보하여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