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행정역량 일신과 내부기강 쇄신 다짐
권선택 대전시장, 행정역량 일신과 내부기강 쇄신 다짐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08.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판결을 계기로 행정역량을 일신하고 결속을 강화해 민선 6기의 성과를 만들겠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29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최근 대법원 판결에 대한 소회를 이같이 밝히고 향후 시정 전략을 제시했다. 
회의에 앞서 권 시장은 “그동안 염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께 거듭 송구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판결로 그동안의 시정 불안체제를 해소하고 안정된 민선 6기 시정의 추진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에게는 흔들림 없는 시정을 구현하라는 시민이 준 지상명령이자 과업이 있다”며 “남은 기간 조직과 행정역량을 일신시켜 새로운 색깔과 성과를 만드는 추진대열에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 시장은 향후 시정발전을 위해 ‘강력한 실천력’, ‘전 방위적 소통’, ‘시민밀착형 현장시정’ 등 3가지 방법을 제시하며 강한 시정 드라이브의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말이나 구호가 아닌 가시적 성과를 내도록 강력한 실천력이 필요하다”며 “또 시민 속으로 가서 모든 계층과 다양하게 소통하는 시민밀착형 현장시정으로 현장이 정책 결정의 중심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권 시장은 현안사업의 추동력 강화와 민선 6기 후반기 중요사업 발굴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그는 “현안사업이 지지부진하고 지연된 것이 꽤 있다”며 “추동력 확보를 위한 점검회의를 통해 로드맵을 제시하고 중요 과제는 시민과 함께 현장을 중심으로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후반기 과제선정에 대해 “민간 전문가가 포함된 신사업 발굴팀을 운영하는 한편 중앙정부와의 협력과 소통활동도 계속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 시장은 민선 6기 핵심사업인 대전도시철도 2호선 기종인 트램이 전국적 이슈가 됨에 따라 선도적 지위에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홍보역량을 강화하라고 주문했다. 
권 시장은 “트램은 이제 지역적 과제를 넘어 대한민국의 과제가 되고 있다”며 “트램에 대한 인식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주도권을 이어가는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밖에도 최근의 콜레라 확산에 대비해 관심단계로 격상시키고 비상방역시스템사전가동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