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최선을 다한 여러분 웃을 자격 있다”
최태원 회장 “최선을 다한 여러분 웃을 자격 있다”
리우올림픽 핸드볼 선수단 해단식서 격려
  • 연합뉴스
  • 승인 2016.08.2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핸드볼협회장인 최태원 SK그룹 회장(뒷줄 오른쪽 네번째)이 28일 저녁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리우올림픽 핸드볼 선수단 해단식에 참석해 핸드볼 선수단, 핸드볼협회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한핸드볼협회장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8일 밤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리우올림픽 핸드볼선수단 해단식에 참석해 선수들과 협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SK그룹이 29일 전했다.
최태원 회장은 해단식에서 “늘 이기는 경기에서는 가슴에 새길 의미나 행복한 스토리를 찾을 수 없다”면서 “스포츠에서는 이길 수도, 질 수도 있는 만큼 너무 승패에만 집착하지 말고 핸드볼을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보다 체격과 체력이 훨씬 뛰어난 유럽 선수들과 힘겹게 싸우는 모습에서 국민들은 감동과 행복을 느꼈다”면서 “여러분들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선수들인 만큼 고개 숙이지 않고, 웃을 자격이 있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핸드볼협회장으로서 여러분이 리우 현지에서 흘린 땀과 노력을 절대 잊지 않겠다. 도울 일을 찾아서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힌 뒤 ‘행복한 핸드볼, 미래를 위하여’라는 구호를 외치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최 회장은 이날 골키퍼로 투혼을 보인 오영란 선수와 불의의 부상으로 일부 경기에 참가하지 못한 김온아 선수 등 대표팀과 임영철 감독 등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다. 또 평소 이동거리가 많은 대표팀이 음악을 들으며 긴장을 풀 수 있도록 무선 헤드폰을 선물로 증정했다.
리우올림픽 본선에 진출한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조별리그에서 1승1무3패를 기록해 8강 진출에 실패했다.
SK 관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도 한국 대표팀은 신체적인 열세에도 저력을 보여줬고, 다음 올림픽에서의 희망을 발견한 만큼 최태원 회장과 SK그룹은 핸드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