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천누리길 녹색체험 여행 어때요”
“갑천누리길 녹색체험 여행 어때요”
대전 서구, 내달 1일 ‘제6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 여행’ 개최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6.09.2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서구는 천혜의 자연학습장인 갑천누리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제6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 행사를 오는 10월 1일에 개최한다. [사진 = 대전 서구 제공]

대전 서구는 천혜의 자연학습장인 갑천누리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제6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 행사를 오는 10월 1일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갑천누리길 그린봉사단’과 ‘대전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순수 민간 환경 봉사단체가 주관하며, ▲갑천누리길 걷기 대회 ▲자전거 하이킹 ▲백일장&그림 그리기 대회 ▲녹색체험 프리마켓 ▲로컬푸드와 먹거리 장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갑천누리길 걷기 대회’는 오전 10시 만년동 엑스포 다리에서 출발해 카이스트 앞 갑천 둔치까지 왕복 5㎞ 코스로 진행되며,

‘자전거하이킹’ 행사는 오후 2시 만년동 엑스포 다리에서 출발해, 만년교까지 왕복 5㎞ 주행하는 1코스와 가수원교까지 왕복 20㎞를 주행하는 2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또 엑스포 다리 밑 야외무대 주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가 진행되며, 녹색체험 프리마켓과 먹거리 장터는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친환경 레저 문화가 널리 전파되고 우리 고장의 생태, 문화 자원의 가치를 재조명해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창조지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3억2400만 원을 올해부터 2018년까지 연차적으로 갑천 누리길 수변에 매화나무, 구절초 등을 심어 꽃향기 가득한 생태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