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애인체전 성공의 숨은 주역들
전국 장애인체전 성공의 숨은 주역들
복기왕 아산시장,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께 깊은 감사의 뜻 전해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6.10.2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자원봉사센터와 아산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모집된 자원봉사자들은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지원 및 20개 경기장에 1400명,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1개 종목에 814명의 자원봉사자가 모집돼, 양대 체전이 이뤄지는 12일동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제97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 지원(선수단 입·퇴장 안내 지원, 질서요원, 주차관리지원 등)을 시작으로 경기운영지원(도핑검사, 마라톤 급수 등), 언론보도지원, 경기장 안내소 운영, 특히 장애를 가진 선수들에게는 1:1 맞춤형 밀착 지원을 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특히, 이번 양대체전 자원봉사자 운영은 우리지역에서 활동 중인 단체중심의 책임제로 실시했다. 책임제 운영을 위해 선발된 단체 리더들은 각 활동분야별로 자원봉사자를 총괄 관리하고 행정기관과의 연결고리 역할을 함으로써 일사분란하게 대회 진행을 할 수 있었고 자원봉사자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었다.
또, 이번 양대체전에서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자원봉사’라는 테마로 자원봉사센터에서 활동하는 2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빵구미봉사단, 스마트제빵봉사단) 빵을 직접 만들어 경기장에서 고생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빵과 우유를 직접 제공, 따뜻한 정을 나누며 더욱 더 힘을 낼 수 있었다.
한편, 아산시는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취하하는 자원봉사자 해단식은 오는 12월 7일경에 진행할 예정이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