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수변공원에서 조각작품 감상하세요!
행복도시 수변공원에서 조각작품 감상하세요!
지역예술가 조각품 야외 전시회 개최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6.10.2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10월 31일부터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3생활권에 조성된 ‘숲바람 수변공원’에서 조각작품 야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높이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에게는 작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가 공동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예총 세종시연합회(이하 각 기관)가 주관을 맡았다.
특히, 본 행사는 지역예술가들의 작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겠다는 한국예총 세종시연합회의 건의를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가 받아들여 성사됐으며, 지난 17일 각 기관 간 ‘행복도시 내 조각작품 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전시회는 10월 3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임선빈 한국예총 세종시연합회장을 비롯한 충남·충북·대전·세종지역에서 활동 중인 조각가 21명이 작품을 출품했다.
서정열 행복청 문화박물관센터장은 “도시의 문화적인 품격을 높이고, 지역 예술인들이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시회를 마련했다”고 전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보아가며 행복도시 내 다른 지역으로 전시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